editor_15036228370.434184001503622837.jpg

     

        채사장

              작가

채사장

2015년 국내 저자 1위를 기록하며, 저서로 베스트셀러 『시민의 교양』,『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현실 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현실 너머 편)에 이어 최근 인문 에세이 『열한 계단: 나를 흔들어 키운 불편한 지식들』을 펴냈다.정보가 폐품처럼 쌓여가는 시대다. 정보의 부족이 아니라 정보의 과잉이 사람의 행동을 제약할 정도다. 그래서 가게를 열었다. 널려 있는 정보들 중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가장 가치 있는 지식만을 선별해 쉽고 단순하게 손질했다. 그리고 보기 좋게 진열했다. 채사장은 새롭게 오픈한 지식가게의 사장이다. 성균관대학에서 공부했으며 학창시절 내내 하루 한 권의 책을 읽을 정도로 지독하게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 문학과 철학, 종교부터 서양미술과 현대물리학을 거쳐 역사, 사회, 경제에 이르는 다양한 지적 편력은 오늘 지식 가게를 오픈할 자양분이 되었다. 현재는 글쓰기와 강연 등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인문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일을 하고 있다. 2015년 아이튠즈 팟캐스트 1위로 뽑히고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팟캐스트 <지대넓얕>의 진행자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2017.8월 현재 종료)


채사장님 소개 "열한계단-나를 흔들어 키운 불편한 지식들"


학력

*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저서

*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열한계단 

* 시민의 교양



  

강의 개요

신작 [열한 계단]의 주제인 ‘성장’을 중심으로 강연과 토론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무엇을 읽을 것인지’, 그리고 ‘이것을 어떻게 내 삶에 반영할 것인지’, 또 ‘일상의 반복을 끝내고 성장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함께 생각해볼 것이다.

 

세부내용

강연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눠 진행된다.

우선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중심으로 사회 정의와 윤리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다음으로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를 중심으로 자신의 삶을 이해하는 방식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 최신정보 업데이트가 누락될 수 있으니 참조 부탁 드립니다.

 





섭외하기